INTERNATIONAL TAEKWONDO

INTERNATIONAL TAEKWONDO is professionalized TKD style with Kick/Punch Combination Sparring from ITF.

IT(International Taekwondo)는 손기술과 발기술의 복합동작으로 실전격투 시스템에 최적화된 ITF식 태권도 스타일이다.

태권도는 1955년에 그 명칭이 확정되었다.

1959년 3월에는 대한태권도협회(초대회장 최홍희)가 설립되고,

그로부터 7년 뒤인 1966년 3월에 서울의 조선호텔에서 대한민국 최초의 국제기구로서 국제태권도연맹(International Taekwon-do Federation) 창립되었다.

 

이후, 1972년 국제태권도연맹(ITF)의 본부가 캐나다 토론토로 이전하면서, 남한에서는 세계태권도연맹(WTF)가 창설되어 그 자리를 대신하게 되었다.

 

 

2002년 6월 15일 최홍희(ITF 총재) 별세 후,  ITF는 다수의 파벌로 분리되었다.

 

대한민국에는 2002년을 기점으로 ITF 계열의 태권도가 재보급되기 시작하였으며,

현재는 사단법인 국제태권도연맹이 ITF HQ KOREA로 역할을 수행하며 국내의 ITF 태권도 의 계승발전을 담당하고 있다.

WT의 발기술이 세계제일의 발기술을 선보인다면, IT는 그런 태권도 발차기에 가장 잘 어울리는 손기술/발기술 연계 복합기술이 제일이다.

 

오랜 기간동안 태권도 대회와 격투기 대회를 통해 그 저력을 보여왔던 ITF 스타일의 태권도 기술이 대한민국에서는 성인태권도 활성화를 위한 도장사업 프로그램으로 보급되고 있어서, 수련층 확대에 대한 기대가 크다.

 

현재 ITF-KOREA의 회장을 맡고 있는 이종목 사현(7단)은 오래 전부터 최홍희 장군과의 각별한 인연을 맺은 적 있으며, ITF 태권도계의 젋은 차세대 지도자로 각광받고 있어왔다.

2002년부터 16년째 남한주도의 ITF HQ KOREA(사단법인 국제태권도연맹)을 통해 IT와 WT의 기술교류 및 지도자 세미나를 통해 대한민국의 태권도장을 경영지원하고 있다.